데살로니가전서 5:18 "... 범사에 감사하라..."
여자 성도가 있었다. 남편이 술이 만취해 가지고 집에 와서는 구토까지 하였다. 그것을 다 치우고 너무도 기가 막혀 하나님께 원망의 기도를 드렸다. 울면서 기도하는 중에 문득 마음에 들리는 소리에 부딪쳤다. 아니 왜 내가 원망만 하는 것인가, 목사님의 설교에서나 성경에서 감사하라고 했어. 그럼 무엇을 감사할까, 감사할 내용이 생각나지 않았다. 한참 생각에 잠겼다가 이렇게 하자 하고는, '하나님 좌우지간 감사합니다'를 반복했다. 조금 후에 생각해 보니 감사할 조건이 마음에 떠올랐다.
1. 남편이 술을 먹고 이 모양이지만 곁에 있어서 과부가 되지 않고 있으니 감사합니다.
2. 만취해도 집에 찾아오니 감사합니다.
3. 술을 많이 먹었어도 병원에 한 번도 가지 안 했으니 감사합니다.
4. 주일날이면 집을 보아주니 예배당에 마음 놓고 다니니 감사합니다.
라고 감사하고 얼굴이 환해졌다. 남편이 한참 후에 잠을 깨어 보니 아내가 얼굴이 환하게 하고 있어서 어찌 된 것인 가고 물었다. 아내는 지금까지의 체험을 이야기했다. 그럼 나도 교회에 다니면 되는가? 남편은 그다음 주일부터 예수를 믿었다. 여자 성도는 간증하기를 '원망을 바꾸어 감사하였더니 즉시 변화가 오더라'라고 했다.
-2001년 6월 27일 설교 중에서
모든 사람에게 지지를 받으려 하지 말라
미국의 흑인 가수 앤드슨이라는 여자 가수가 있다.
어렸을 때부터 목소리가 매우 좋아 많은 노래를 부르게 되었다. 앤드슨이 명성을 누릴 때에 흑인들은 백인 교회에 참석할 수 없어, 그는 쫓겨나게 된 때였다. 많은 백인 기자들은 흑인 가수에 대해서 심한 비난의 글을 신문에 내 보내게 되었다.
앤드슨은 신문을 들고 너무도 괴롭고 슬퍼서 울고 있었다. 그리고 가수 생활을 단념하려고 생각했다. 울고 있는 앤드슨의 옆에 그의 어머니가 오서 딸을 위로했다. "모든 사람에게 지지를 받을려고 하는 것은 너의 잘못된 생각이란다. 반대한 사람이 있다고 해서 자신의 뜻을 포기하는 것은 자신에 대해서 큰 잘못이다. 그리고 100%의 지지를 받을려고 하는 것은 하나님께 대한 죄가 된다"라는 격려의 말을 듣고 앤드슨은 새 힘을 얻어 성공적인 가수가 되었다고 한다.
죄를 사람 앞에 고백하면 부끄럽지만 하나님 앞에 고백하면 자유함을 얻고 평안을 얻게 된다. 하나님이 없다고 해서 없는 것이 아니고 지옥이 없다고 해서 없는 것이 아니다. 사람들이 하나님이 없다고 하고 지옥이 없다고 해도 하나님은 계시고 지옥도 있습니다.
하나님의 질서를 따르고 하나님 순종하는 삶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자녀를 위한 진정한 사랑은?
하나님은 사랑하는 자에게 징계를 하신다고 하였다.
아버지 하나님께 약속한 일은 잊어버리고 다른 길로 갔을 때 자기의 유익을 위해 다른 생각을 가지고 갈 때에 시련을 당하게 된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을 깨닫고 자기 잘못을 회개하고 돌아선 자는 복을 받게 된다.
1) 하나님은 자기 백성을 무조건 사랑하셔서 어떤 잘못이라도 회개하는 자 곧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는 자는 용서하시고 구원함을 주신다. 부모도 자식을 사랑하며 자식에 대해 정을 버리지 못하고 어떤 잘못도 덮어주고 용서하며 사랑의 온 마음을 다 바치기도 한다. 이러한 사랑은 새로운 자녀를 얻을 수는 있으나 자녀의 목표를 달성하기는 힘들다. 끊임없는 기도와 사랑의 기도는 자녀를 회개시킨다. 부모의 뜻을 이루는 것이다.
2) 어머니의 사랑엔 냉정함이 포함되어야 한다. 하나님의 사랑은 공의의 하나님이요 자비의 하나님이시다. 새벽에 함께 일찍 일어나기라든가, 함께 산을 오르며 함께 산책하며 체력을 단련시키고 일등을 재촉하기보다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할 가를 함께 설계해야 될 것이다.
권투선수 홍수환은 4전 5기로 세계챔피언을 두 번 획득하였다. 그 어머니의 적극적인 지원과 따끔할 정도의 어머니의 사랑에 있었다고 한다.
'사람을 분재로 키우지 말고 목재로 키운 자가 돼라'
스펄전의 시 "지금 하십시오"
할 일이 생각나거든 지금 하십시오.
오늘 하늘은 맑지만 내일은 구름이 보일런지 모릅니다.
어제는 이미 당신의 것이 아니니 지금 하십시오.
친절한 말 한마디가 생각나거든 지금 말하십시오.
내일은 당신의 것이 안 될지도 모릅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언제나 곁에 있지는 않습니다.
사랑의 말이 있다면 지금 하십시오.
미소를 짓고 싶다면 지금 웃어 주십시오.
당신의 친구가 떠나기 전에 장미가 피고 가슴이 설레일 때에, 지금 당신의 미소를 주십시오.
불러야 할 노래가 있다면 지금 부르십시오.
당신의 해가 저물면 노래 부르기엔 너무나 늦습니다.
당신의 노래를 지금 부르십시오.
댓글